낙남정맥의 기.지맥

거제지맥 1구간 입재

거재지맥은

백두대간  낙남정맥  통영지맥에서 갈라지고

견내량에 잠깐 잠수했다가 이어지는 것으로 보게 된다.

좀더 설명하자면

백두대간 지리산이 남으로 달려오다가

고성 벽방산과 통영의 제석봉을 솟구치고 견내량에서 바다로 빠졌다가

다시 솟아오르며 통영과 거제를 갈라놓았다.

견내량에서 잠시 물속으로 나라앉은 지맥은 오량앞에서 힘차게 솟아올라

시래봉을 만들었다.

육지로부터 처음 이어진 산이란 뜻이다.

경상남도 거제시 둔덕면 거림리 .시래산 을 다녀왔습니다 .

바다건너 에 섬이 많다는 거제도 를 다녀왔습니다 .

겁없이 정맥길을 따라다니는 제게 기회가 주어져

대륙의지맥 이 살아쉼쉬는 거제지맥 의 첫걸음 을 했습니다 ~~

↑ 산행 집결지 에 솔선수범한 비들기들이 다정하게 모였습니다 .

아주 긴 시간 인삼랜드 휴게소 를 경유하여

통영과거제 를 잇는 거제대교 를 건너 신촌에 도착합니다 .

아주 예쁘게 지어진 화이트오페라 하우스 주변에 행복꽃 과 철죽꽃이 미소를 줍니다 .

조각공원 옆으로 산행을 시작합니다 ↓

조금만 오르면 조그만 사찰 벽에 시래산 안내판 있습니다 .

작은암자 은성사 앞으로 진행합니다 .

청정바다의 아름다운 해양도시 거제가 ~~ 좌악 !

바다 건너편엔 방금 들려온 통영 에 그 유명한 견유마을 이랍니다 .

밤이면 야경도 진짜 멋질것 같은데 ~~

늘 저를 보호하는 산인님 ! 오늘은 식구들이 많아서리 ~~

시래산정상 을 왕복하며 만난 산인님 .

있는 그대로 환호성 을 자아 냅니다 .

폐왕성 저수지 와 ↓성벽↑ 입니다

↑ 시래산 정상 을 오르며 만난 싱그러운 거제 의 봉황삼 ! 도 만났습니다 .

↓ 아주 쉽게 들뜬 기분으로 시래산 정상 에 오릅니다 ~~

시래산 ? ~~남부를 통과한 정맥이 사천땅에 다다라 무선산 붕대산 을 지나

통영의 벽방산 ( 650m )으로 솟아나서 남동진 한 기맥은 벌허리 같은 과협을 이룬채

동진 하더니 재차 몸을 북동진 시켜 통영 용남면 의 지세를 이루고 여기서 560 거리의

바다를 도수혐으로 통과해 시래산 (245 m )으로 솟아난 거제지맥 의 첫구간 ~~(Daum)카페참조

구름위를 둥둥 뜨는 기분으로 할미봉 에 도착합니다 .

요기 비석바위 에서 조망 또한 환상적 입니다 ~~

우두봉 을 오르며 ~~

가운데 우뚝솟은 봉 산방산 (507.1m)입니다 .▲

섬과섬을 이어주는 연육교 도 살짝 ~~

↑산방산 과 우두봉 의 위용이 ~~

418 봉 에서 바라본 사동저수지 와 산너머 바다 와 섬 !~~

↑뭔진 모르지만 나무를 의지하며 생존합니다 ~~

벌써 산딸기 ~~

증명하고 따먹고 세콤달콤 ~~했습니다 .

요기도 모르는 식물 ,

꽃이 만개함 양귀비 같을거라고 했던 ~~

418봉 에서 급경사길을 내려와 개금치에서

시원한 곡차로 목을 추이고 다시 된비탈길을 올라

백암산 정상 에 도착합니다 ~~

오지않는 산인님 기둘러 모두함께 후미조를 만들어 오늘 첨으로 단체 인증삿 ! 날리고 ~~

좌) 산언니 .용설란 님 .법사님 . 산인님 .↑

↓오늘 마지막봉 백암산 정상에서 나무사이로 바다 !!

섬산행 은 이래서 좋은가 봅니다 .

넓고넓은 바다를 보며 지루하지않은 새로운 감각으로

가슴을 시원하게 뭔지 모를 유익한 선물을 마음안에 가득채우고 받아가는

그런 느낌으로 산행 마무리~~

Daum 카페 에 설명을 곁들인다면 ~~

대한반도 의 뼈대를 이룬 백두대간 을 용의 몸통에 비유한다면

남해로 뻗어나온 울퉁불퉁한 해안지형 은

(해남 고흥 여수 남해 )등 용의 앞 발가락이고 거제도 는 비룡승천형 의

핵심이자 형체인 龍頭 에 해당한다 .

또한

거제도 는 낙남정맥의 끝자락에 위치해 지기가 매우 왕성한 땅이다 .

백두산 에서 남진해 한반도 의 중심뼈대를 이룬 백두대간 은

지리산 에서 긴 여정을 마치고 ,그곳에서 경남남부 의 하동,진주,사천,고성,

마산,창원 김해 의 지세를 이룬 낙남정맥 을 출맥시켰다 .

참고로 ~~낙남정맥 에 출정하여

현제 김해.창원 .을 지나 마산 에 입성중임 .

▶ 산행코스: 거제대교 (신촌) ~시래산 ~할미봉 ~황봉 ~백암산 ~팔골재 .(5:20분)

차려준 밥상 에 곡차랑 허기를 달래고 ~~서울행 ~~

거제갈때 ~ 사당 (집결지 )07시(출 ) ~~ 11시30분 도착.

쉼터올때 ~팔골재 17시44분 (출 )~ ~서울 21시38분 도착 .

2012 .05 .19 . 토욜 의 이야기

1구간:거제대교(신촌)-시래산(264)-할미봉(411)-황봉(273) -백암산(495)-팔골재 (13.3k

2구간:팔골재-김형령재-계룡산(568)-여시바위(559)-고자산치-선자산(왕복)-청수목장-배합재 11.2k

3구간  :백합재-능선분기점(515)-반씨재-북병산(465) -망치재 (10.4 km)

4구간  :망치재-442-안부-학동고개-569-노자산(왕복)-490봉-학동리하산 (10.3km)

5구간   :학동리-490봉-가라산(585)-다대산성-작은 다대재-망산-홍포고개 (11.3 k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