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남정맥회향

§낙남9구간§담티재 필두산 봉광산 덕산 백운산 큰재

수정산 2013. 1. 31. 23:07

낙남9구간 보충산행

낙남정맥 회향을 올린지 2달이나 지난 오늘에서야 보충산행을 했습니다 .

다행히도 9구간 산행땐 장때비가 억수로 쏟아져 새벽부터 그 비를 맞으며

길 떠날 용기가 없어서참했던 구간이었으며 그날에 산행을 강행한 산님들은

옷나무에 고생한 탓으로 옷까지 올라 모두들 피부과를 다녀왔던 고약한 구간임에

전 여름을 피해서 해야지 하고 미뤄왔던 구간인데 다행히 오늘 그 구간을 들어가는

산악회가 있어 동참하기로 하고 길떠나 양재역 도착하니 낯익은 얼굴들로 방가방가 ~~

약속이나 한듯이 낯익은 얼굴들이 마니모여 처음간 산악회였지만 그리 낯설지 않은 분위기로

무사히 9구간 보충산행 에 힘을 얻어온 오늘 이었습니다 .

(10 :30 )산행 시작합니다 .

△ (10 : 50  )필두산 도착합니다 .

▽ 새터재 건너 수원백씨 가족묘 옆으로 가파른 언덕길 오릅니다 .

(11 : 44 ) 봉광산 도착합니다 .

매봉산 갈림길을 지나 산죽 군락지를 지납니다 .

▽이차선도로 배치고개를 넘어갑니다 . (13 :02 )

(13 :14 ) 덕산에 도착합니다 .

▽ 덕산을 지나 길게 언덕을 치고올라와 459봉 에 털석 주저 앉았습니다 . (14 :16 )

(14 :35 ) 장전고개 도착합니다 .

오늘 네번째 내리치는 도로 .여서부터 오늘 최고봉 백운산을 남은 힘을다해 가파르게 오릅니다

박세게 올라 백운산 감투바위랑 마주합니다 .

간만에 능선에 올라섰지만 조망은 날씨의 시샘으로 별로입니다 .

(15 :10 ) 아주 가파르게 올라 오늘 마지막이자 최고봉 백운산 (486m) 도착합니다 .

저 아래 갈전저수지 가 보였었는데.. 흐린날씨 관계로 사진에 포착되지 않았습니다 .

5시간04분 경과후 (15 ; 34 )산행 완료합니다 .

처음간 산악회에 폐가 될까봐 빡세게 탔습니다 .ㅎㅎ

다녀온 곳 ~ 담티재 ~ 필두봉 ~ 새터재~ 불광산~ 신고개~ 매봉산갈림길~ 배치고개 ~

덕산 ~ 459봉~ 장전고개~ 백운산~ 큰재

(14 .95) km  ~~5시간 04분 소요 .)

보충산행을 위해 처음으로 발걸음을 했지만 낯익은 얼굴들과 함께했음이 감사하고

낯설지 않도록 함께 배려 해주신 새마포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정말 고맙습니다 . 꾸우벅 !

* 큰재에서 식사후 (16 :04) 서울출발 *

* 한남역에 (20 :30) 도착 . 쉼터(21 :30)도착 *

2013 .01 .31 . 목욜. 낙남9구간 보충산행 이야기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