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남호남회향

★금호남정맥 회향★ 부귀산 주화산 .3정맥 분기점 .

수정산 2012. 5. 7. 20:19

2012 .05 .05 .토욜

금남호남 정맥 회향일 을 맞이 했습니다 .

9정맥 중 가장 짧은 67km 의 거리라곤 하지만

전북 장수군 장계면 영취산 (1076 m ) 에서 시작하여

장안산(1237 m ) 사두봉 (1015m)팔공산 (1148 m) 성수산 (1059m)마이산 (685m) 부귀산 (606 m)

주화산 에 이르기까지

겨울에 내린 잔설에 미끄러워 쩔쩔매며 걷기도 했지만

봄을 맞이하는 생기있는 변화에 덩달아 춤을추듯

힘들었던 기억이 더많을 터인데

지금 이순간 마이산 커다란 봉을 바라보며 걸었던

우중산행 추억조차도 아름답고

마지막구간 에서

연두빛 산길 이 얼마나 예쁘고 아름다웠는지 피곤도 모두 잊을만큼

환희심 가득한 맘으로 금호남정맥 3분기점 에서 머리조아려

함께하신 회원님들 모두

감사코 감사합니다 .

산악랜드 산악회 를 주최하신

총괄 임원진 들께도 두손모으고 머리 조아립니다 .

끝까지 함게 해 주신 금호남 회원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

늘 좋은 날로 건강하시고

행복하십시요 !

진안군에서 철쭉꽃으로 산길을 아름답게

조성함이 길 을걷는 이들에게 미소를 선물합니다 .

우거져가는 숲속사이로 뒤돌아본 마이산 봉우리 ~~

타고가는 버스안에서 포착한 마이산 ..

10시58분 .

11시16분 볼수록 신묘하기만 한 마이산 봉 입니다 ..

진안군 에서 꽃길을 조성하느라 많은 인력의 수고가 보입니다 .

11시35분

마이산 앞쪽으로 봉두봉 나옹암 금당사 의 봉우리 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

11시50분

12시35분 부귀산 정상 에 도착 했습니다 .

정상 바로아래 멋진 전망대 가 있습니다 .

지난번 걸었던 성수산이 아득합니다 ..

오늘가야 할 641봉과 능선들이 푸른물결로 손짓합니다 ..

아스라이 바위틈에 분재같은 소나무 가 발길을 잡습니다 ..

오늘 마지막인듯 마이산 봉 이 작아 보입니다 ..

산행을 하다보면 "서래야 박건석 " 이라 씌인 봉 표시기의 주인공을 직접 만났습니다 .(영광 )

요기 고개만 넘으면 오늘에 영광이 조약봉 에서 좌악 ~~

드뎌 금남정맥 호남정맥 금호남정맥 3분기점 조약봉 에 도착합니다 .

남은정맥 호남정맥때 한번더오길 약속하며

오늘은 백언니랑 둘이서 만찬에 만세창을 외치고

간단하나마 예를 갖추어 두손모으고 무탈함에 감사합니다 .

고개숙이고 꾸우벅 !

자신에게 찬사를 보내며 날아갈듯한 좋은기분으로

전주묘원공원 이 있는 모래재 를 단숨에 ~

뛰어봄니다 ..

금호남 구간엔 금강발원지 와 섬진강 발원지 가 있다는점 .

각 구간마다 파노라마 처럼 능선으로 펼쳐보이니 뒤돌아보면 정말 장하다 !

라고 소리칠만큼 감회가 새로운 정맥하나에 회향을 올립니다 .

계절상 모든만물이 소생하는 봄을 맘껏 만끽할수 있었던 금호남정맥 을

완주하고 또다른 새로운 정맥에 도전장 을 내밀면서

산악랜드 산악회에서 함께하신 회원님들께

다시한번 고개숙여 인사올립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2 년 5월 5일  금호남정맥 회향 .